사실 공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아 이게 소리가 얼마나 좋아질 것인가, 방음이 잘 될 것인가' 라는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살고 있는 집에 이런 공사를 생전 처음 해 보는 데다가
이게 적은 비용도 아니고, 한 번 해 놓으면 뜯어낼 수 있는 성질의 것도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사일수가 생각보다 많이 초과되었는데도 자기 집 같이 생각하셔서
의견을 주시고 꼼꼼히 신경써서 마감하시는 모습에 신뢰가 갔고, 굉장히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장비를 세팅하고 모니터링을 해 본 뒤에는 엄청난 충격을 받았습니다.
방음의 성능은 말할 것도 없고, 무엇보다 소리가 너무너무너무 달랐거든요.
제가 예전에는 그냥 방에서 작업을 했었는데, 그 때와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사운드가 정말정말정말정말 X 10000 좋아졌습니다!!!!
며칠 사용해 본 느낌을 말씀드리면
1. 불필요한 저음 부밍이 전혀 없음
2. 중고역대가 정리되어 먹먹하던 소리가 뚜렷하게 들린다.
3. 각종 이펙터를 걸거나 악기 소스를 조정할 때 소리의 변화를 제대로 들을 수 있다.
4. 스테레오 이미지가 명확하게 들린다
소리의 변화를 대략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집에서 작업할 때는 이펙터들 특히 컴프 계열을 걸어도 소리가 뭐가 바뀌는지를 도저히 모르겠어서
이펙터를 아예 사용할 수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전 제가 막귀 아니 똥귀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너무나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ㅜㅜ
190208
사실 공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아 이게 소리가 얼마나 좋아질 것인가, 방음이 잘 될 것인가' 라는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살고 있는 집에 이런 공사를 생전 처음 해 보는 데다가
이게 적은 비용도 아니고, 한 번 해 놓으면 뜯어낼 수 있는 성질의 것도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사일수가 생각보다 많이 초과되었는데도 자기 집 같이 생각하셔서
의견을 주시고 꼼꼼히 신경써서 마감하시는 모습에 신뢰가 갔고, 굉장히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장비를 세팅하고 모니터링을 해 본 뒤에는 엄청난 충격을 받았습니다.
방음의 성능은 말할 것도 없고, 무엇보다 소리가 너무너무너무 달랐거든요.
제가 예전에는 그냥 방에서 작업을 했었는데, 그 때와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사운드가 정말정말정말정말 X 10000 좋아졌습니다!!!!
며칠 사용해 본 느낌을 말씀드리면
1. 불필요한 저음 부밍이 전혀 없음
2. 중고역대가 정리되어 먹먹하던 소리가 뚜렷하게 들린다.
3. 각종 이펙터를 걸거나 악기 소스를 조정할 때 소리의 변화를 제대로 들을 수 있다.
4. 스테레오 이미지가 명확하게 들린다
소리의 변화를 대략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집에서 작업할 때는 이펙터들 특히 컴프 계열을 걸어도 소리가 뭐가 바뀌는지를 도저히 모르겠어서
이펙터를 아예 사용할 수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전 제가 막귀 아니 똥귀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너무나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ㅜㅜ
19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