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게시판

Q & A

코너 베이스트랩 위치 및 룸어쿠스틱개선 질문입니다!

이정욱 │ 2021-01-17

HIT

1168

먼저 저번 질문글에 친절히 답변해주신거 토대로 지금 방형태로 옮겼습니다. (예전상태에서 침대와 책상위치를 바꾸고 창문에 원목블라인드를 달았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있는 수퍼청크형태의 베이스트랩을 만들어 40x40x높이 형태로 만들어 전면 모서리를 처리하려고 하는데, 
문제점이 1. 방/책상 구조상 오른쪽 베이스트랩과 스피커(후면덕트)의 거리가 거의 붙듯이 할거같고,
            2. 책상과 스피커가 중앙에 정확히 대칭을 맞추지못하고 오른쪽으로 조금 쏠려있는 상황이라 모서리에 배치(사진에서 R과 L2위치)를 하면 양스피커와
               베이스트랩간의 거리가 달라질것같습니다.(오른쪽 스피커는 베이스트랩과 거의 붙어있고 왼쪽은 베이스트랩과 거리가 벌어지는 상황)

1번은 아무래도 베이스트랩이다 보니 스피커 후면과 거리가 많이 안나도 괜찮을것같지만.
2번은 왠지 양벽 흡음량? 이 달라질거 같아 왼쪽 베이스트랩위치를 사진에 표시된 L1, L2 위치중에 어디에 둬야할지 고민입니다.

(추가로, L1, R 위치 같은 경우엔 책상위에 올릴생각인데 이경우에 책상밑에도 높이를 맞춰 만들어 채우는게 나을까요? 물론 안하는것보다 하는게 나을게 분명하지만, 제작시 높이 조절이 힘들어질거같아 크게 차이가 없다면 패스하고싶어서요)

여러 질문드렸는데 저처럼 최대한으로 방구조를 바꿔도 대칭에서 벗어나게되면 옆쪽 벽면을 흡음 처리할때(early reflection 위치가 다르다거나 하는..) 참고할 만한 팁이 있을까요?

항상 여러 방식으로 친절히 답변주셔서 감사하고 덕분에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밑 사진들은현재 방구조 및 도면입니다!

댓글 3개

토마토2021.01.21

만약 가능하다면 책장과 서랍 위치를 바꾼 후

1.베이스트랩은 서랍 위 그리고 오른쪽 책상 위에 설치합니다.
2.비록 책상은 중앙에서 약간 오른쪽으로 쏠려 있지만
모니터 스피커는 중앙을 기준으로 대칭 세팅한다.

만약 책장과 서랍을 바꾸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베이스트랩은 L1 으로 하고 책상을 최대한 왼쪽으로 붙여서 세팅하는것이 나을것 같습니다.

댓글 /  

이정욱2021.01.21

감사합니다! 혹시 책상위에 베이스트랩을 올릴시에 책상밑에도 베이스트랩 높이를 맞춰 넣는게 좋을까요? 댓글 /  

토마토2021.02.23

책상 밑에 베이스트랩이 있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로하기

내용

이전글 질문
다음글 안녕하세요 룸 어쿠스틱 관련 문의드립니다.